• 단행본
  • 취미/실용
오늘은 칼림바를 연주해볼게요 : 기초부터 감성 연주곡까지 쉽게 배우는 칼림바 4주 클래스 [Collect 03]
오늘은 칼림바를 연주해볼게요 : 기초부터 감성 연주곡까지 쉽게 배우는 칼림바 4주 클래스 [Collect 03]

저자: 안찬영(알찬칼림바)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70x225 l 출간일: 2020.09.01
ISBN: 979-11-5768-649-0 (93670) l 페이지: 168 l 난이도: 입문

부록:

정가: 15,800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힐링 악기 칼림바로
오늘 하루를 영롱하게 물들여보세요!

작고 가벼워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칼림바는 오르골처럼 맑은 음색으로 사랑받는 악기입니다. 다른 악기보다 소리가 크지 않아 늦은 시간에도 가만가만 연주할 수 있고, 공원이나 바다로 들고 다니며 연주하기에도 좋아요. 연주 방법은 또 얼마나 쉽게요! 이 책은 실력이 자연스럽게 늘도록 4주 동안 매일 조금씩 연습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연습곡도 실전곡도 정말 연주하고 싶은 곡들만 엄선해 담았어요. 오늘 저녁에는 칼림바 연주 어때요?

- 초보자도 보기 쉽도록 오른손과 왼손을 서로 다른 색으로 구분
- 같은 곡도 다양하게 연주할 수 있는 세 가지 주법 소개
- 영화 애니메이션 OST 등 감성 연주곡과 연주 동영상 QR코드 제공




 출판사 리뷰 

최소한의 체력으로 가볍게 즐기는
아름다운 칼림바 연주

하루 일과를 끝마친 저녁,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기엔 시간이 아깝고 독서를 하기엔 글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품을 들여 무언가를 본격적으로 하기엔 피곤하게 느껴지고요. 칼림바는 이런 순간에 꼭 맞는 악기입니다. 악보를 볼 줄 모르고, 악기 연주를 해본 적이 없어도 칼림바를 오늘 처음 만났다고 해도 바로 아름다운 한 곡을 연주할 수 있거든요. 무엇보다 영롱한 음색이 지치고 힘든 날에 큰 위로가 되어줍니다. 이대로 잠들기 아쉬울 때, ‘오늘은 뭔가 해냈다!’는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칼림바를 꺼내어 연주해보세요. 매일매일 작은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7개월 만에 누적 수강생 천여 명!
‘알찬칼림바’의 꽉 찬 4주 구성

이 책은 온 · 오프라인 클래스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저자가 칼림바를 처음 연주하더라도 쉽게 배워 멋진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Chapter 1에서는 칼림바의 기본적인 구조와 명칭, 종류뿐만 아니라 악기를 조율하고 관리하는 법부터 손에 쥐고 소리 내는 방법까지 소개합니다. 본격적으로 연주를 시작하기 전에 칼림바의 종류를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것을 고를 수 있어요. 오선 악보와 숫자 악보를 보는 법도 실었습니다. 오선 악보가 익숙하지 않다면 좀 더 직관적인 숫자 악보를 보고 연주해보세요. 무척 쉽게 느껴질 거예요.

Chapter 2부터 5까지는 4주 클래스로 칼림바 연주법을 알려드립니다. 멜로디 연주, 두 음 연주, 슬라이드 주법, 아르페지오 주법을 난이도에 따라 일주일씩 순차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구성했어요. 본격적인 연주를 하기 전에 손가락 풀기 연습으로 건반을 여러 번 튕겨보고 연습을 시작합니다. Day 1과 2의 연습곡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You are my sunshine’과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로 준비했어요. 악보를 마디마디 나누어 연습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요. 두 곡을 익히고 난 뒤 Day 3에서는 길이가 짧은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해봅니다. 모르는 곡이 나오더라도 책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저자의 연주를 미리 들어볼 수 있어요. Day 4와 5, Day 6와 7에서는 한 곡을 이틀에 나누어 연습합니다. 바로 뒷장에서 전체 악보도 제공하니, 나의 연주 속도에 맞는 악보를 골라보세요.

마지막 Chapter 6에서는 앞에서 연습한 주법들로 연주할 수 있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드라마 OST 등 감성 연주곡을 가득 담았어요. 아무리 쉬운 곡이어도 너무 익숙하거나 생소하면 연주하고 싶지 않잖아요. 7개월 만에 온라인 수강생 천여 명을 돌파한 저자가 칼림바와 어울리는 곡을 엄선해 수록했습니다. 믿고 연주해도 좋아요! 저자만의 감성적인 연주법까지 더했으니 더욱 풍성하게 즐겨보세요. 공원이나 캠핑장, 계곡이나 바닷가에서도 칼림바와 함께하고 싶어질 거예요. 칼림바의 맑은 선율로 하루를 영롱하게 수놓아보세요.

<오늘은 칼림바를 연주해볼게요>는 동양북스에서 오래 곁에 두고 펼쳐보고 싶은 실용서를 만들고자 시작한 ‘콜렉트’ 시리즈의 세 번째 책입니다. 이 책으로 일상에 지친 많은 독자가 칼림바를 쉽게 배워 연주하며, 아름다운 멜로디로 마음의 위로를 얻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안찬영(알찬칼림바)
평범한 회사원으로 생활한 지 10년, 반복되는 일상에 채워지지 않는 갈증을 느끼던 중 우연히 칼림바를 접하고 지친 하루를 칼림바로 마무리하며 마음에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칼림바에 애정을 갖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밟으며 국내 1기 칼림바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현재는 칼림바 강사 겸 크리에이터로서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며, 작은 악기가 가져다주는 마법 같은 위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칼림바음악교육협회 칼림바 지도사 1급 및 수석강사
· 한국칼림바음악교육협회 공식 앙상블 ‘우분트’ 정단원
·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101’ 칼림바 클래스 진행
· 클래스101 어워즈 ‘크리콘’ 음악 부문 BEST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