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취미/실용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저자: 이용선(캘리바이)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7 l 출간일: 2019.05.05
ISBN: 979-11-5768-505-9 l 페이지: 248 l 난이도: 초급

부록:

정가: 14,000원

 




왕초보에서 작가 데뷔까지, 30일 완성 캘리그라피 연습장!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좋아요♥를 부르는 30일 완성 예쁜 캘리 쓰기 프로젝트
멋진 글씨체는 물론 감성 가득 캘리 작품까지
매일 매일 조금씩만 따라 쓰면 어느새 캘리 작가!



■ 30일에 완성하는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습관이 몸에 익기까지는 한 달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이 책은 30일 동안 매일 매일 비슷한 분량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을 마칠 때쯤이면 전문 작가처럼 캘리그라피 쓰는 습관이 생길 거예요.


■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는 캘리그라피 쓰기 비법
급히 먹는 밥이 체한다는 말처럼, 처음부터 무작정 문장부터 쓰면 얼마 못 가 포기하기 쉬워요. 이 책에서는 간단한 선 긋기부터, 단어, 문장으로 확장해 가며 연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글자의 특성을 파악하며 자형을 익힐 수 있도록 자음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더욱 상세하게 글자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어요.


■ 왕초보가 써도 프로 작가처럼 보이는 캘리그라피 작품 만들기
캘리그라피가 재미있는 이유는 아마도 캘리그라피가 여러 가지 재료를 만나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기 때문 아닐까요? 평면 캘리그라피에 질감을 만들어 입체감을 주고, 검은색 글자에 알록달록 색을 입혀 반짝이는 작품을 만드는 재미는 한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어요. 다양한 캘리그라피 활용 기법을 익혀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 자기 전 10분 더, 본책만큼 유용한 <연습 노트>
연습을 이기는 것은 없습니다. 이 책에는 본책의 연습 내용을 매일매일 한 번 더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연습 노트>가 있습니다. 먼저 간략하게 정리한 설명글을 읽고, 한 번 더 따라 쓰며 연습하세요. 이렇게 매일 10분 더 연습한다면 곧 단단한 캘리그라피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거예요.





< 저자 소개 >


이용선(캘리바이)

캘리바이 대표로 손글씨를 가르치고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있는 거지요.
제가 좋아하는 일이 다른 사람과 행복을 나누는 일임을 믿고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에요.
인스타그램 @calligrapher_ryan


- 도서 제호 캘리그라피
<동아일보 30000호 특별판>, <여성동아>(2018/2015년 개편), <행복한 도서관 이야기> 외 다수


- 앨범 타이틀 캘리그라피
딘딘의 '불면증', 윤하의 '내 마음이 뭐가 돼', 문명진의 '겨울, 또 다시' 외 다수


- 제품 로고 및 이벤트 로고 캘리그라피
'이제 우린', 미샤, SKII, CLIO 등 제품 로고 외 다수
이세돌 VS 알파고 갈라디너, 스트라디바리우스, GKBF, SKII, 겔랑, 제이에스티나 등 이벤트 로고 외 다수


- 영화 포스터 캘리그라피
'무전여행', 'Sorry Day' 등 다수


- 교육
이산글씨학교, 청주대학교, 한국마사회, 경기도 인재개발원, 풀무원 외 다수 기관
 




< 출판사 서평 >


글씨체 만들기에서 문장 구도까지 차근차근 배우는 캘리그라피 기초 연습!

간단한 선 긋기부터 시작하여, 자음을 중심으로 한 글자 구성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자음 역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자음 순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어에서 짧은 구문으로, 또 한 줄 문장에서 여러 줄 문장으로 확장해 가면서 캘리그라피를 익힐 수 있다. 역시! 제목처럼 하나씩 하나씩 단계별로 구성하여 독학으로도 충분히 캘리그라피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실제 강의 커리큘럼 그대로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쉬운 캘리바이의 친절한 강의안!
저자의 성격만큼이나 자상하고 친절한 설명은 처음 캘리그라피를 접하는 사람일지라도 교재만으로도 충분히 캘리그라피의 기초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저자의 오랜 강의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 있어 캘리그라피를 가르치는 선생님에게도 아주 효과적인 강의안이 될 것이다.


왕초보가 써도 프로 작가처럼 보이는 캘리그라피 작품 꿀팁!
본 책에는 초보 캘리그라퍼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캘리그라피 작품 기법을 소개하였다. 수채화 캘리그라피로 엽서를 꾸미고, 슈링크 페이퍼로 소품을 만드는 등 간단하면서도 전문 작가 못지않은 작품 만들기 꿀팁이 담겨 있다. 또한 바로 잘라 사용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엽서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