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만화
배틀 사이언스: 과학수사 - 범인의 흔적을 찾아라!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과학수사 - 범인의 흔적을 찾아라!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저자: 이준범 글, 주성윤 그림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7 l 출간일: 2018.10.25
ISBN: 979-11-5768-438-0 l 페이지: 160 l 난이도: 입문

부록:

정가: 9,800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초등 필독서!
바닥에 찍힌 발자국, 장갑에 남은 지문, 머리카락 속 DNA, 범인은 반드시 흔적을 남긴다!


과학수사가 발달하지 못했던 과거에는 범인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을 붙잡아도 결정적인 증거가 부족해서 처벌하지 못하거나 범인이 아닌 사람이 붙잡혀 억울하게 감옥에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범죄가 일어난 사건 현장에서 증거물을 채취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었고, 아무리 복잡한 범죄라도 과학수사 앞에서는 완전범죄가 있을 수 없습니다. 현장에 떨어진 머리카락 한 가닥으로 범인을 찾아내고, 미궁에 빠져 수십 년 간 해결하지 못했던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는 것 역시 과학수사의 발전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이 책은 주인공 어린이들이 과학수사관과 함께 현장 견학을 다니며 실제 과학수사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또 어떤 과학적 원리가 이용되는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학습만화입니다. 과학수사의 역사, 실제 사용되는 장비들, 증거물을 채취하는 방법, 범죄자 프로파일링과 몽타주를 만드는 방법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살펴보세요.



○ 이 책의 줄거리
어린이 탐정단 아로, 영웅, 한솔은 과학수사대 팀장이자 한솔의 삼촌인 장영실을 만나러 갔다가 돈만그룹 나돈만 회장의 저택에 도둑이 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황급히 현장으로 출동한다. 세 친구는 사건 현장에서 범인이 남긴 흔적을 찾던 중 괴도X의 얼굴이 그려진 카드를 발견하게 되는데...



○ 이 책의 주요 학습 내용
- 과학수사의 역사
- 우리나라의 과학수사
- 과학수사의 사건 해결 과정
- 과학수사에 사용되는 장비들
- 얼굴만큼이나 다른 모양, 지문
- 화재 현장 감식에 사용되는 장비들
- 범죄자 프로파일링과 방법
- 범인의 얼굴을 예측하는 몽타주
- 나만의 몽타주북 만들기





< 상세 페이지 >





< 출판사 리뷰 >


만화로 과학정복! 과학으로 미래정복!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배틀 사이언스> 과학만화 시리즈!
글로벌 인재육성 진흥협의회 추천도서!


1. 미래의 천재 과학자가 꼭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개념 학습만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의 첨단기술들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배틀 사이언스> 시리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과학 지식들을 만화를 통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배틀 사이언스> 시리즈로 다가올 미래를 한발 앞서 배워 보고 세상을 바꿀 과학 아이디어도 상상해 보세요!


2. 괴도X의 정체를 밝히고자 펼쳐지는 최첨단 과학수사의 세계
머리카락 속 DNA는 어떻게 추출할까요? 컴퓨터를 해킹한 해커는 어떻게 찾을까요? 이 책은 과학수사의 모든 과정에 이용되는 최첨단 기술과 장비, 과학 원리, DNA와 지문, 과학수사의 주요 개념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과학수사가 진행되는 전체 과정을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괴도X가 범인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를 찾고자 작은 증거 하나도 꼼꼼하게 탐색하고 몰두하는 주인공들과 함께 과학수사에 관한 기초 상식도 쌓고 신기한 과학수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세요!


3. 알찬 과학정보가 가득! ‘이해-보충-심화’로 이어지는 3단계 연계학습 프로세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스토리를 통해 기본 개념을 충실히 익히고, 새로 등장하는 과학 용어들은 Science Tip을 통해 상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사이언스 지식탐험’ 코너에서 각 장의 주요 개념들을 다시 한 번 꼼꼼히 다져 주니까 다소 어려운 개념도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학습 페이지까지 꼼꼼히 따져 보면 우리 아이 과학 학습은 역시 <배틀 사이언스>입니다!


* 1단계: 만화 스토리 - 해당 분야의 주요 개념을 스토리와 함께 이해시켜 줍니다.
* 2단계: Science Tip - 스토리 이해에 꼭 필요한 새로운 과학 용어를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 3단계: 사이언스 지식탐험 - 각 장에 등장했던 주요 개념을 심화학습을 통해 다져 줍니다.






< 저자 소개 >


글_ 이준범
2008년부터 학습 만화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하여 어린이에게 유익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미술 이야기>, <셀파 탐험대 수학>, <배틀 사이언스 : 드론> 등이 있습니다.


그림_ 주성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주간 점프>에서 ‘코인캅’ 스토리 작가로, <월간 챔프>에서 그림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한국사 한바퀴>, <퀴즈! 과학상식 : 천재 과학자> 등 다수의 학습 만화가 있습니다.